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프로리 솔루션(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사업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그 내용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에서 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당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하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시킵니다.
③ 이용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 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개인이나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
②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
③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④ 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⑤ 서비스 중지: 정상 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⑥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1항 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서비스와 부가서비스 등으로 구분합니다.
2.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회사가 공지나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아래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물음에 회원이 [동의]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약관 변경 시에도 이와 동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등록 취소가 가능합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신청)
1. 이용신청은 이용 신청자가 회사가 지정한 회원가입 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작성하여 제출함으로써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회원가입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3.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이용 신청자의 이용 신청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기술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③ 기타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④ 이용신청자는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가입신청 양식에는 실명을 사용해야 합니다.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기재하지 않아야 합니다.
회원가입 양식의 내용은 현재의 사실과 일치해야 합니다.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해서는 아니 됩니다.
등록 양식 또는 그 내용에 변경이 생긴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로 갱신해야 합니다.
이용신청자가 제공한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또는 그러하다고 의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는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또한 만 18세 미만의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 8 조 (회원 아이디의 변경)
1. 다음의 경우 회사는 직권으로 회원 아이디를 변경하도록 요구하거나, 회원의 신청에 의해 회원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아이디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회원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경우
③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제 9 조 (회원 정보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사가 이용 신청서에 기재를 요구하는 회원 정보는 본 이용계약을 이행하고 이용계약상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2. 회원들이 회사 및 제휴업체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회사 및 제휴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하며 이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계속 이용하는 경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전기통신사업법 등 법률 규정에 의해 국가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사상 목적이 있거나 정보 통신 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 정보가 제공 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사용하거나 이를 다른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변경사항을 정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고 등록을 취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삭제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키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 수신에 대해 경고하도록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원의 서비스 질 향상과 사이트 이벤트시 이용합니다.
2. 회원 정보를 이용한 비용 청구
3. 회원 정보를 이용한 마케팅
제 11 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개인 정보는 회원이 해지 전까지 보유하며, 해지시까지 회원 정보를 회사에서 보유합니다. 단,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1년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 삭제됩니다.
2. 회원은 본인이 해지 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12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즉시 이를 통지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 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진행하는 콘텐츠 이벤트 등의 모든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가 있습니다. 서비스 추가 시 사전 공지하며 이용에 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서비스 약관 및 정책 또는 운영규칙에 따릅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변경 시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상품 서비스는 유료이며 각 서비스에서 표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의 회사에서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콘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2.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배너 광고에 대한 임의의 삭제, 비방 기타 홈페이지 배너 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3.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규정에 위반되거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보완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무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하거나 중단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전자우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즉시 이를 고지합니다.
제 4 장 권리와 의무
제 1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여야 하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유지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자신의 승낙 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②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 또는 음란사이트를 링크하거나, 유포 등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③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④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일,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⑤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⑥ 다른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저장하는 행위
⑦ 회사 직원, 포럼 리더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⑧ 서비스를 통해 전송된 컨텐츠의 발신인을 위조하는 행위
⑨ 타인을 스톡(stalk)하거나, 괴롭히는 행위
⑩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20 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1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의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거부를 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③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④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⑥ 회사나 다른 회원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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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3.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본 사이트 내에서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제 22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프로리 솔루션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아래와 같이 프로리 솔루션이 관계법령규정 또는 교육이력 유지를 위한 최소한의 개안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등) 등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된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메일, 블로그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된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여야 한다.
제 23 조 (이용제한)
① 프로리 솔루션은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다.
② 프로리 솔루션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쿠폰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프로리 솔루션은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는다.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타인에게 양도,증여하거나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다.
③ 프로리 솔루션은 회원이 계속해서 6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④ 프로리 솔루션은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한다.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프로리 솔루션[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한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프로리 솔루션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프로리 솔루션이 인 정하는 경우 프로리 솔루션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한다.
제 24 조 (손해배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5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불가항력,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 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7.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8.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전자우편의 메시지, 게시판의 게시물 등이 보유되는 최대일수, 송수신 할 수 있는 전자우편 메시지의 최대크기, 회원에게 할당되는 최대 디스크 공간 등 일반 사용에 대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 기간 동안 활동이 없는 계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9. 어떠한 경우를 불문하고 회사는 상품의 배송지연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6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이 약관의 해석과 적용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그 분쟁에 관한 재판관할은 ‘민사소송법’에 의합니다. 다만, 회원이 외국에 거주하는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의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프로리 솔루션 이하 "회사"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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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리 솔루션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②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③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④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⑤ 개인정보의 위탁
⑥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
⑦ 개인정보의 파기
⑧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⑨ 스마트폰 앱 관리
⑩ 개인정보보호책임자
⑪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⑫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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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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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 고객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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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자회사 교육상품 홍보를 포함한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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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파기절차
회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되더라도 관계법령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존하여야할 개인정보는 별도 DB로 옮겨 일정기간 보존 후 파기합니다. (문서의 경우 별도의 시건장치가 되어있는 보관함에 보관)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령에 의한 보유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② 문서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파쇄기로 파쇄하거나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3).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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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휴면처리 30일 전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합니다.
③ 휴면전환 후 분리보관된 개인정보는 최대 2년동안 보유하며, 해당 기간이 종료되면 즉시 파기합니다.
④ 개인정보 파기 30일 이전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회원에게 관련 내용을 통지합니다.
⑤ 개인정보 파기 전에 휴면상태인 회원이 서비스 이용 재개를 원하는 경우 휴면상태는 해지되고 분리보관된 개인정보는 복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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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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